"목공 + 디자인" 클래스를 준비하며….


/
가끔 작업실을 방문해주시는 손님들중에 목공을 업으로 삼고 있지만, 디자인에서 막힌다며 답답한 마음에 찾아오셔서 상담을 부탁하는 분들이 종종 계셨습니다.



디자인 감각도 없고, 디자인 전공 교육을 받지 않았기에 디자인을 어떻게 접근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다는 말씀들이 가장 많았습니다.



디자인을 마냥 어렵게만 생각하거나, 반대로 디자인툴만 다룰 수 있으면, 아니면 제작하는 기술만 갖추고 있다면 얼마든지 자신만의 디자인을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이것은 디자인에 대한 잘못된 오해와 편견에서 비롯된 생각입니다.



많은 분들이 디자인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라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사실 디자인은 어떠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을 해나가는 과정을 지칭합니다. 아름다운 외형은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의 방법과 과정일 뿐이고요.



타고난 감각이 없어도, 디자인 전공 교육을 받지 않았다고 해도 디자인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을 알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면 누구라도 디자인을 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여기에 디자인과 관련하여 교류를 할 수 있는 환경이 함께한다면 더욱 좋습니다.



이런 생각끝에 '목공 + 디자인' 클래스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구색맞추기의 겉핥기식 교육이 아니라, 제가 20년 가까이 디자인을 해오며 경험하고 느껴왔던 것들을 나누고 이야기하며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꼭 목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다양한 소재로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도와드리고 싶습니다.